본문 바로가기
Money

제이앤티씨 실적발표 소식과 주가전망

2021. 3. 13.


3D커버글라스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제이앤티씨는 20년 3월 상장 이후 화웨이 제재의 타격으로 장기간 부진한 주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12,450원으로 공모가 11,000원을 조금 상회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3D커버글라스 부문의 경쟁력과 폴더블 폰의 UTG 채택 흐름으로 큰 기대를 모았으나 주요 공급처인 화웨이 향 매출 하락으로 2020년 실적은 부진했습니다. 화웨이 키리스 커버글라스 독점이라는 캐시카우를 기반으로 UTG와 차량용 3D 커버글라스 신제품 확대라는 성장 로드맵에 타격이 불가피해지면서 주가 역시 제대로 반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4분기 실적 역시 시장 기대치를 하회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4분기 매출액은 609억원, 영업이익인 -15억원, 당기순이익은 -162억원이었습니다. 약 한 달 전 나온 신한금융투자의 4분기 예상 영업이익은 76억원이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는 매출액 3,478억원, 영업이익 749억원, 당기순이익 59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역시 아래 증권사의 추정 실적을 크게 하회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 5,606억원을 기준으로 보면 PER은 10배가 안 되는 수준입니다만, 문제는 2021년 실적 전망 역시 아주 장밋빛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현재 2021년 예상 실적은 매출액 2,769억원, 영업이익 468억원, 순이익 354억원입니다. 이 경우 21년 예상실적 대비 PER은 15.8배 정도로 저평가 메리트가 크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베트남 법인이 올해 2분기부터 가동되더라도 초기 수율 문제와 양산이 본격화되는 시점까지의 공백 우려가 불가피하고 당분간 매출 대비 감가상각비용 부담도 클 것입니다. 결국 4분기 실적에 연말 재고조정과 외화평가손실 등 일회성 비용 영향이 반영된 점을 감안 시 1분기에 다시 흑자전환을 할 가능성은 상당히 높아 보이지만 본격적인 실적 모멘텀은 올해까지는 기대하기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하반기 차량용 3D커버글라스의 양산이 시작되고 UTG 커버글라스 공급이 가시화되면 주가는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다리지 않고 먼저 반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회사는 공급처와 제품의 다변화를 통해 기업의 실적 안정성을 높이고 매출 규모를 확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3공장을 통해 충분한 생산공급 여건을 확보했으니 이제 신규 수주와 양산 소식을 기다릴 차례입니다. 

 

화웨이에 대한 지나친 의존도를 줄이고 제품을 다각화하는 데 성공한다면 3D커버글라스와 UTG를 대응할 수 있는 제이앤티씨의 기술력에 대한 시장의 평가와 밸류에이션은 현재 보다 충분히 상승할 여력이 있습니다. 수주 소식을 기다리는 한편, 분기별 발표되는 기업 보고서를 통해 신제품 양산 계획과 매출액 증가 추이 등을 주목해서 봐야 할 것입니다. 

 

관심 있는 신규 투자자라면 좀 더 여유 있게 분할매수로 대응할 수 있다고 보지만, 현재 손실을 기록 중인 투자자라면 대부분의 악재가 반영된 상황임을 감안, 중장기 턴어라운드에 초점을 맞춰 좀 더 긴 호흡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차량용 디스플레이와 폴더블 UTG 모두 성장하는 분야임을 감안 시 여유있게 대응할 여력은 충분해 보입니다. 

 

 

제이앤티씨 4분기 실적 발표 리포트는 아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기업_제이앤티씨_20210312190010.pdf
4.98MB

 

 

본 내용은 시장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종목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신뢰할만한 정보를 근거로 하고 있으나,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권유나 추천의 의미가 아니므로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인의 현명한 판단과 분석을 통해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