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삼천당제약 파이프라인,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

2021. 10. 27.


최근 발표한 회사측 자료에 따르면 파트너사들이 Oral Insulin, Oral Liraglutide 비임상실험결과에 만족하고 있어 파트너사들과의 계약협의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비임상실험이 완료된 Oral Insulin, Oral Liraglutide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빠르면 올해 4분기 부터 임상에 진입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현재 동사 글로벌 프로젝트의 주요 파이프라인은 비임상 이상 진행 단계 7품목이며 시장규모는 약 100조원 규모 입니다. 이 중 임상 진입이 가장 빠를 것으로 기대되는 경구용 당뇨병 치료제인 Oral Insulin, Oral Liraglutide 의 경우 각각 40조원과 8조원 규모의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임상진입 이전 단계라 주가에 관련 기대가 반영되기는 아직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만 시장규모가 크고 동사 시가총액 규모를 감안하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볼 만합니다. 

 

임상1 부터는 글로벌 제약사의 투자를 통해 진행할 것이기에 실제 임상단계에 진입하면 직접적인 모멘텀이 될 것입다. 이미 8월 제공된 기사에서 올해 연내 임상을 신청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삼천당제약은 1943년 조선삼천당으로 설립된 아주 오랜 역사를 가진 회사로 순환기 질환 치료제, 소화기용제, 항생제 등을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연간 1,600~1,800억원 수준의 매출액을 기록하는 중견 제약사입니다. 올해 1~3분기 실적은 부진한 편입니다. 

 

대표이사는 1950년생 윤대인씨로 개인지분 72.2%를 보유한 (주)소화를 통해 삼천당제약 31.6%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특수관계인 포함 지분은 38.6% 입니다. 주요계열회사로는 점안제 및 안과용제를 제조/판매하는 디에이치피코리아(38.4%) 가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1,247억원으로 코스닥 56위 기업입니다. 현재 주가는 49,400원 52주 최고 주가 95,700원 대비로는 상당히 조정을 받은 상황입니다.

 

삼천당제약

 

 

본 내용은 시장정보를 바탕으로 투자종목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신뢰할만한 정보를 근거로 하고 있으나, 일부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권유나 추천의 의미가 아니므로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인의 현명한 판단과 분석을 통해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댓글